광주 남구, 지역밀착형 ‘히어로 복지관’ 운영시작양명희 기자승인 2025.04.30댓글 0기사공유하기프린트메일보내기글씨키우기복지관 없는 지역으로 찾아가,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남구 히어로(hero) 복지관 출범식 / 남구제공[광주=팍스경제TV]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에 있는 종합사회복지관 3곳을 중심으로 관내 17개동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밀착형 히어로 복지관’ 사업을 선보입니다.30일 남구에 따르면 히어로 복지관 출범식이 이날 오후 2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김병내 구청장과 종합사…
17개동 주민 대상 맞춤 복지 서비스 제공30일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김병내 남구청장과 관계자들이 지역밀착형 히어 복지관 사업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남구 제공.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관내종합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관내 17개동 주민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밀착형 히어로 복지관’ 사업을 선보인다.30일 남구에 따르면 히어로 복지관 출범식이 이날 오후 2시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첫걸음을 내디딘 히어로 복지관은 민·관 복지 플랫폼을 연계한 지역밀착형 사회안전망 장치로, 종합사회복지관이 …
안녕하세요 인애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어느덧 봄기운이 완연한 4월이 왔습니다.2025년 네 번째 복지정보로’현금 없는 시내버스 운영‘에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인애종합사회복지관은앞으로도 지역주민분들의삶의 질 증진을 위해다양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광주 남구, 청년 고립해소 위한 '주먹밥 쉼터' 운영'오월주먹밥' 착안…광주 최초운영청년와락 등 3곳서 휴식·식사 제공"시설 개소 및 관리 최선 다할 것"입력 : 2025. 03.16(일) 14:40윤준명 기자 junmyung.yoon@jnilbo.com광주 남구청 전경.광주 남구가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1인 가구를 위한 주먹밥 쉼터를 운영한다.남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고독사 고위험군 지원사업’에서 광주 지자체 중 유일 선정돼 복지 사각지대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따순 주먹밥 쉼터’를…
광주 남구, 청년 가구 위한 ‘따순 주먹밥 쉼터’ 운영[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 남구는 고립과 은둔의 삶으로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1인 가구를 위해 ‘따순 주먹밥 쉼터’ 사업을 추진한다.시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따순 주먹밥 쉼터는 1980년 5월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에 시민들이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와 대동 세상을 열고자 십시일반으로 힘을 모아 나눠 먹었던 주먹밥에서 태동했다.광주 남구청 전경 [사진=광주 남구]구청에서 따순 주먹밥 쉼터 운영에 나선 배경은 청년들의 삶 실태와 무관치 않다.특히 관계 단절로…
광주 남구, 홀로사는 청년 위한 ‘따순 주먹밥 쉼터’ 운영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청년들을 응원”4월부터 청년와락 등 3곳에 거점 마련광주 남구청. 사진=광주 남구한국금융경제신문=박강복 기자 | 광주 남구는 고립과 은둔의 삶으로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1인 가구를 위해 ‘따순 주먹밥 쉼터’ 사업을 추진한다.남구는 14일 “보건복지부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 청년들의 외로운 죽음을 예방하기 위해 고독사 고위험군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면서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은 결…
[광주 남구소식] 청년고립 해소위해 '따순 주먹밥 쉼터' 운영광주=정태관 기자2025.03.14|13:45:110광주시 남구청사 전경.광주광역시 남구는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해 '따순 주먹밥 쉼터'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이는 보건복지부의 청년 고독사 고위험군 지원 사업에 광주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따순 주먹밥 쉼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따순 주먹밥 쉼터'는 1980년 5월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 시민들이 나눠 먹었던 대동정신에서 착안했다.남구는 은둔형 청년 증가와 이들이 중·장년이 된 이후에도 …
광주 남구, 청년1인가구 위한 '따순 주먹밥 쉼터' 운영4월부터 청년와락 등 3곳에 거점 마련…주먹밥·컵라면 제공김보현 기자(=광주)|기사입력 2025.03.14. 11:08:13▲광주 남구청사 전경ⓒ프레시안광주 남구는 고립과 은둔으로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홀로 사는 청년들을 위해 '따순 주먹밥 쉼터'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남구는 보건복지부의 올해 신규 사업인 청년 고독사 고위험군 지원 사업에 광주에서 유일하게 선정, 따순 주먹밥 쉼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광주 지역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따순 주먹밥 쉼터는 198…
2025년 남구청 평생학습 특성화기관 지원사업정리수납전문가(2급)양성과정"정리의 품격"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드디어 마지막 8회기!8주간의 정리수납 여정이 드디어 마무리되었습니다오늘은 그동안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복습하고,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만능 물티슈'와 '곡물 깔때기'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습니다!마지막으로 필기시험을 통해정리수납 전문가로 한 걸음 더 성장한 시간이었습니다정리의 완성은 실천에서!11월에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내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배움을 나누는 따뜻한…
남구청년 따순주먹밥 10월 운영남구 청년 누구나 먹고 쉬어가는 쉼터,청년 따순주먹밥이 10월도 활짝 열었습니다!인애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청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주먹밥, 라면, 음료 등을 제공하는청년 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혼자여도 OK!든든한 한끼 OK!편안한 휴식도 OK!편안하게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10월도 따숩게 문 활-짝 열어두겠습니다!그리고 매월1회청년들을 위한 스페셜DAY특식키트를 선물합니다.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