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헤더

사업안내

마을소통(사례관리)

마을소통(사례관리)

사례발굴

- 지역사회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 및 위기개입 대상자를 발굴하여 개입 계획을 수립합니다.




주민사례발굴단

주민사례발굴단

지역 주민들이 서로의 안부를 살피며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발굴하여,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소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소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정보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로 직접 찾아가 이동복지 상담을 진행합니다.



사례개입

- 지역사회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 및 위기개입 대상자의 문제와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례회의

사례회의

정기적인 사례회의를 실시하여 신규 발굴 대상에 대한 사례 선정여부 및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효과적인 개입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상담서비스

상담서비스

정기적인 방문 및 전화, 내방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문제 및 욕구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해피키즈데이서비스

해피키즈데이서비스

생일을 맞이한 사례관리 대상 아동에게 생일축하서비스 제공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합니다.

우리는 삼위일체

우리는 삼위일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자 기아자동차 어·동·사(어린이의 동심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원들과 결연하여 학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연계

- 사례개입에 필요한 지역사회 내 민간 및 공공의 가용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연계, 의뢰를 진행합니다.




경제서비스 연계

경제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경제적 부담경감을 위하여 지역사회 내 경제영역의 민간•공공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고 있습니다.

건강서비스 연계

건강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역사회 내 건강영역의 민간•공공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고 있습니다.



주거서비스 연계

주거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내 주거영역의 민간•공공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고 있습니다.

학습서비스 연계

학습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내 학습영역의 민간•공공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고 있습니다.



정서서비스 연계

정서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내 정서영역의 민간•공공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고 있습니다.

법률서비스 연계

법률서비스 연계

사례관리 대상자들이 처한 다양한 법률문제를 해결 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내 법률영역의 민간•공공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고 있습니다.



통합사례관리단

- 민관의 협력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개입하여 사례관리 대상자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민·관 통합사례회의

민·관 통합사례회의

민·관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하여 대상자의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공공과 민간의 구체적인 역할을 정립하고, 효과적인 개입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봄봄봄 통합사례관리단

봄봄봄 통합사례관리단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비공식적 인적자원과의 상호 정보공유 및 연계협력을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위원회

솔루션위원회

전문적인 사례개입을 위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촉하여 솔루션위원회를 조직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