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2탄 추진남구형 통합돌봄 특화사업 ‘느린 학습자’ 효과↑지난해 참가자 ‘기초학습능력‧사회성 변화’ 성과김병내 청장 “아이들 안정적인 자립환경 마련 최선”사진=광주 남구한국금융경제신문=박강복 기자 | 광주 남구가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 일환으로 학습이 느린 아동을 마을에서 품는 남구형 특화사업을 올해에도 이어간다.20일 남구에 따르면느린 학습자는 좁은 의미에서 지능 수치(IQ)가 70~85 사이의 경계선 지능인과 넓은 의미에서는 또래가 지닌 지적 능력에 비해 학습의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일…
광주시 남구,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2탄 추진입력2025-03-20 15:17:56남구형 통합돌봄 특화사업 ‘느린 학습자’ 효과2024년 통합돌봄 사업평가회 사진.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남구광주광역시 남구는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 일환으로 학습이 느린 아동을 마을에서 품는 남구형 특화사업을 올해에도 이어간다.남구는 20일 “지난해 지적 능력에 비해 학습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기초학습 능력 등이 크게 향상됐다”면서 “사업 성과를 잇기 위해 올해에는 프로그램 내…
광주 남구, 올해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2탄 추진박용구 기자다른기사 보기 +입력 2025.03.20 12:38댓글 0학습이 느린 아동을 마을에서 품는 남구형 특화사업지난해 참가자 ‘기초학습능력‧사회성 변화’ 성과[오늘경제 = 박용구 기자] 광주 남구가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 일환으로 학습이 느린 아동을 마을에서 품는 남구형 특화사업을 올해에도 이어간다.남구는 20일 “지난해 지적 능력에 비해 학습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기초학습 능력 등이 크게 향상됐다”면서…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1:1 인지학습지도 19~20회기 8월 19일(화)부터 8월 29(금)까지 1:1 인지학습지도 19~20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무더위 가득했던 8월이 끝나가고아이들은 어느덧 개학은 맞이했습니다.신나고 알찼던 방학이 끝나 아쉬움도 있었지만아이들은 씩씩하게 학교로 향하고 있습니다. 2학기가 시작된 만큼 우리 아이들은한층 더 열정적인 학습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이제는 새로운 문제 앞에서도 당황하지 않고스스로 해결해 보려는 의젓한 모습에 기쁘고…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8월 집단프로그램 실시 8월의 마지막 토요일!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복지관에서‘행복한 우리집 정원 만들기’ 원예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강사님께서 준비해 주신 키트를 활용해나무 집 모형을 색연필과 사인펜으로 꾸미는활동부터 시작했는데요. 아이들 모두 자신만의개성을 담아 열정적으로 집을 완성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생화로 준비된 꽃과 나뭇잎을 직접 가위로 잘라‘내가 살고 싶은 정원’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강사님이 주신 꽃들이 너무 예뻐서…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치료프로그램(푸드아트테라피) 3,4회기 지난 7월 8일, 22일, 29일, 8월 26일에치료프로그램(푸드아트테라피) 3,4회기가저학년, 고학년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3회기 때는 커피믹스와 다양한 야채를 활용해‘나만의 우주 공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우주를 배경으로 현재 나의 기분이 어떤지내가 살고 있는 공간은 어디인지 직접 표현해 보는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개성이 담긴작품들을 자세히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4회기 때…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8월 집단프로그램 실시 햇살이 눈부시게 쏟아지는 토요일!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실내스키 체험장을 다녀왔습니다. 두 분의 강사님과 인사를 나눈 후간단하게 체조로 몸을 풀고 본격적인스키 체험을 시작했는데요. 강사님의 친절한 안내에 따라 아이들은점점 스키의 매력에 빠져들었고계속해서 타고 싶어 하며배움에 대한 열정을 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눈에 띄게 실력이 향상된 아이들은강사님의 칭찬도 받았고 그에 따라 아이들의 표정에는뿌듯함과 자신감이 가…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1:1 인지학습지도 17~18회기 8월 5일(화)부터 8월 14(목)까지 1:1 인지학습지도 17~18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있는 아이들!여행과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바쁜 일정을보내면서도 복지관은 항상 꾸준히방문하고 있습니다. 특히 복지관에 와서 지난주에 있었던 일들을신이 나서 열심히 이야기하는 모습을보면 그저 귀엽고 사랑스러운데요. 놀고 싶은 방학임에도 불구하고공부하자고 하면 망설임 없이 연필부터 드는아이들의 …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1:1 인지학습지도 15~16회기 7월 21일(월)부터 8월 1일(금)까지 1:1 인지학습지도 15~16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어느덧 봄이 지나 여름이 찾아오고아이들과 함께한 지 벌써 3개월이 흘렀는데요. 기다리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고무더운 날씨도 계속되고 있지만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은여전히 뜨겁게 이어지고 있답니다. 학습 뿐만 아니라 복지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즐겁게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은행…
광주+으뜸효남구 통합돌봄 특화사업<마을이 보듬고 함께 크는 아이>1:1 인지학습지도 13~14회기 7월 8일(화)부터 7월 18일(금)까지 1:1 인지학습지도 13~14회기가 진행되었습니다. 강한 햇살과 함께 더위가 이어지고 있지만복지관을 찾은 아이들의 학습 열정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데요. 특히, 복지관에서 배운 계산 방법을 기억해내며“선생님, 저 이거 기억하고 있어요!”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는작은 성취를 함께 이룬 듯한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또한, 곧 다가올 여름방학을 앞두고…